본부소식

삶의질향상을 위한 충남일생활균형 실현 정책 토론회

관리자
2022-07-27
조회수 64

충남도와 충청남도중소기업연합회는 22일 온양제일호텔에서 '충청남도 일·생활 균형 실현 정책 토론회'를 개최했다.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, 도·시군 새일센터, 노동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주제 발표,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.

이날 회의에선 충남여성가족연구원의 '충남 일·생활 균형 지수 및 중소기업 워라밸 실태조사' 결과를 바탕으로 일·생활 균형 지수를 향상하고 일과 삶이 함께하는 행복한 충남을 실현할 정책을 모색했다.

이어 조현민 충청남도중소기업연합회 사무국장이 △일·생활 균형 어린이 그림그리기 △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클래스 △찾아가는 농공단지 카페 운영 등 일·생활 균형 충남지역실천단 활동 사례와 성과를 소개했다.

아울러 이날 참석자들은 일·생활균형위원회 구성·운영 및 담당조직 편재, 민관 협력 교육·상담, 제도 홍보 등 충남 일·생활 균형 지수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논의했다. 특히 한국노총 안상기 사무처장은 충남 내 노사민정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그간의 노동조합의 추진사항과 일생활 균형문화확산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제시하고 각 지자체별 노사민정의 역할을 강조하였다.

길영식 도 경제실장은 "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토론회 등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·반영해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나아갈 것"이라고 말했다. 

0 0

관련사이트

상단이동